빨간추리닝 – 배기성&양정승

눈과 귀를 사로잡다!

그룹 “캔”의 리드보컬 “내 생에 봄날은 간다”의 히어로 “배기성”
“불멸의 사랑”, “밤하늘의 별을”의 주인공 “양정승”
두 주인공이 하나로 뭉쳐 2012년 프로젝트 그룹  [빨간 추리닝] 을 결성!

오는 10월, 폭발적인 가창력과 허스키 보이스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가수로 뿐만 아니라 뮤지컬, 예능,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배기성이 이번에는 작곡가 ‘양정승’과 함께 새로운 그룹 ‘빨간 추리닝’으로 대중들을 사로잡는다.

배기성과 함께 빨간 추리닝으로 데뷔앨범을 발표한 양정승은 음악계에 데뷔한지 20년차 싱어 송 라이터로서 ‘불멸의 사랑“, ”은영이에게“, ”바본가봐“, ”밤하늘의 별을“ 등 다수의 히트곡을 만들어내고 음악작품으로서 다수의 탑 가수를 배출해낸 대중음악계의 스타작곡가이자 히트곡메이커다.

이 두 명의 히어로가 하나로 뭉쳐 2012년 10월 22일 처음 발표한 이번 싱글 “빨간추리닝”은 펑키비트에 몸을 담아 자신들만의 신선한 소재를 가사에 담은 펑키풍의 복고댄스 장르로 듣는 이로 하여금 유머러스한 가사와 함께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귀를 기울이게 하는 매력적인 곡이다.
빠른 템포의 신나는 펑키댄스장르로 익살스럽지만 진지한 가사 연출한 표현이 인상적인 곡으로, 실제 배기성과 양정승의 경험담을 토대로 사실적이고 직설적인 어투로 현재상황의 마음을 가사로 표현해 재미있고 유쾌하게 담아내었다.

뮤직 비디오에도 심혈을 기울인 이번 싱글 ‘빨간 추리닝’은 국내최고의 스텝들이 모여 환상의 영상을 연출해냈다
그룹 [6ixpack]의 한창근 감독 지휘 아래 ‘빨간추리닝’ 의 컨셉에 맞게 배우들이 카멜레온처럼 진지할 땐 진지하고 박장대소가 필요할 땐 코믹한 연기를 더해내 완성도를 더했으며 아름다운 영상과 화려한 CG기법, 애니매이션 기법, 와이어 촬영까지 작품을 위해 모든 스텝이 혼신의 힘을 다해 두고두고 봐도 대중들의 기억에 남을 만한 뮤직비디오를 만들어냈다.

뮤직비디오 내에서 코믹한 연기를 선보인 배기성과 양정승을 선두로 터프가이 허스키 보이스 김정민, 국민 아이돌그룹이었던 SS501 출신 허영생, 그룹 M4의 폭발적인 가창력의 소유자 최재훈, 그리고 힙합계의 떠오르는 별 빅죠..그 외 보조출연자 50여명 이상이 함께한 이번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까메오 출연진들의 재미난 연기까지 더해져 실감나는 영상으로 탄탄한 스토리라인과 볼거리가 가득한 뮤직비디오를 만들어냈다.

앞으로도 시대를 앞서가며 좋은 노래와 가사로 꾸준히 프로젝트 그룹으로 변모해나갈 이들의 활약을 기대해보며 음악에 담긴 철학 속에 웃음과 감동 그리고 기쁨이 모아지기를 기대해본다.

*Track list
1. 빨간 추리닝
2. 빨간 추리닝(Inst.)

음악듣기: http://music.cyworld.com/album.asp?aid=15144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