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리고 착해서 – 남영주

K팝스타3 ‘남영주’, 30일 첫 타이틀곡 “여리고 착해서”공개!

K팝스타3 Top10으로 가장 먼저 가요계에 도전장을 던진 ‘남영주’가 오는 30일 타이틀곡 “여리고 착해서”를 공개하며 ‘씨앤블루 이종현’의 뮤즈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지난 15일 선공개곡 ‘6시 9분”을 공개하며, 파격적인 컨셉 이미지와 몰라보게 달라진 외모로 대중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남영주’가 지난 22일 티져 영상 공개에 이어오는 30일 타이틀곡 “여리고 착해서’를 공개한다.

‘남영주’의 첫 번째 타이틀곡 “여리고 착해서”는 ‘씨앤블루’ ‘이종현’이 ‘남영주’의 목소리를 듣고 ‘남영주’만을 위해 작사, 작곡한 곡으로 ‘남영주’의 보이스의 매력이 극대화 되어 있는 힙합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미디움 템포의 팝 댄스 장르이며, 어쿠스틱 기타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곡이다. 씨앤블루 이종현과 최근 핫한 작곡가로 떠오르며 괜찮아 사랑이야 OST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박은우와 mr.cho가 함께 작업한 “여리고 착해서”는 사랑을 하고 싶지만 상처받는 게 두려워 피하고 마는 여자의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으로 여리고 착한 소녀가 사랑의 상처를 통해 변화하는 다양한 감정을 선명한 가사와 서정적이고 과감한 멜로디의 움직임으로 담아내었으며, ‘남영주’ 특유의 허스키함과 따듯한 보컬이 섹시한 매력을 더했다.

특히 이종현은 단순히 곡을 선물한 것 뿐 아니라 프로듀서로 직접 디렉팅을 한 것은 물론 기타리스트로서 세션으로도 참여해 보컬리스트 ‘남영주’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뮤직비디오 현장에도 직접 방문하여 후배 가수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남영주를 응원하기도 했다. 또한 이번 ‘남영주’의 “여리고 착해서”는 뮤직비디오도 눈여겨 볼만 하다. CF감독으로 명성이 높은 임재경 감독이 남영주의 매력을 가장 살릴 수 있는 구성과 이미지로 심혈을 기울여 작업한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2014년 슈퍼모델 본선 진출자 서수원이 출연하여 그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다양한 세트에서 ‘남영주’의 순수함과 섹시함, 팜므파탈적인 이미지와 함께 한편의 CF와 같은 높은 퀄리티의 영상미를 담고 있는 것을 비록하여, 변심해 버린 남자를 타란튤라 거미로 표현하여 보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올 가을, 씨앤블루 이종현의 뮤즈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될 ‘남영주’의 앞으로의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1. 여리고 착해서
2. 여리고 착해서 (Inst.)

http://www.melon.com/album/detail.htm?albumId=2284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