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88 OST Part.11

“응팔” 마지막 OST ‘앤씨아’ “기억날 그날이 와도” 발매 [응답하라 1988 OST Part.11]

“기억날 그날이 와도” 의 원곡은 가수 故 ‘홍성민’ 이 1990년 발표, 만남과 이별에 대한 시적인 소회를 깨끗하고 맑은 목소리로 불러 당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기억날 그날이 와도” 는 원곡이 품은 서글픈 감성을 그대로 담아 현대적이고 젊은 감각으로 재편곡하였다. 또 가창으로 ‘앤씨아(NC.A)’ 가 참여, 어린 나이에 어울리지 않는 농도 짙은 호소력으로 곡의 깊이를 더했다.

한편, “보라빛 향기”(와블), “함께”(노을), “매일 그대와”(걸스데이 소진), “세월이 가면”(기현), “이젠 잊기로 해요”(멜로디데이 여은) 등의 가창곡과 미공개 스코어 5곡이 추가로 포함되어 총 10개의 트랙이 수록된 [오리지날 사운드 트랙 2부(이하 2부)] 도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특히, [2부] 음반은 지난 12월 발매된 [1부] 음반과 합쳐져 하나의 음반으로 완성되는 트랜스포머 패키지와 “응팔” 가족들의 사랑 넘치는 스틸 사진이 포함된 북클릿, 옛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봉투 패키징으로 화제를 모았다.

OST계의 역대 최고 강자로 자리매김한 “응팔” 의 OST는 “청춘”(김필) 을 시작으로 “걱정 말아요 그대”(이적), “소녀”(오혁), “혜화동(혹은 쌍문동)”(박보람), “네게 줄 수 있는건 오직 사랑뿐”(디셈버), “보라빛 향기”(와블), “함께”(노을), “매일 그대와”(걸스데이 소진), “세월이 가면”(기현), “이젠 잊기로 해요”(멜로디데이 여은) 등 출시하는 모든 곡들이 음원 차트 상위권에서 장기 집권하고 있다.

[크레딧]
작사 작곡 오태호
편곡 강호연
스트링 편곡 강호연
기타 홍준호
피아노 강인희
키보드 강호연
스트링 융스트링
레코딩 강호연 앤드뮤직스튜디오에서
믹싱 곽석원 앤드뮤직스튜디오에서
마스터링 도정회 사운드맥스에서

1. 기억날 그날이 와도
http://www.melon.com/album/detail.htm?albumId=2662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