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ange

실력파 신인 보이그룹 ‘마스크(MASC)’
첫 번째 미니앨범 [Strange]로 핫 데뷔!

오는 8월 19일, 실력파 신인 보이그룹 ‘마스크(MASC)”가 첫 번째 미니앨범 [Strange]를 공개하며 데뷔 무대를 갖는다.

‘마스크(MASC)’는 데뷔 앨범 발매에 앞서 지난 8월 4일부터 멤버를 한명씩 공개하며 멤버가 공개될 때마다 네티즌들 사이에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데뷔 앨범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특히 데뷔 전부터 일본과 중국은 물론, 싱가포르, 포르투갈, 브라질에 이르기까지 해외에서 더 큰 반응을 보이며 차세대 한류스타로 성장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마스크(MASC)’의 첫 번째 미니앨범[Strange]은 타이틀곡 “낯설어(strange)”를 비롯하여, 위트있는 가사와 멜로디가 매력적인 숨도 못 쉬겠다, ‘마스크(MASC)’의 리더인 ‘우수’가 직접 작사, 작곡한 “의미 없어”, “왜 또 나야?”를 포함하여 총 6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타이틀곡인 “낯설어”는 ‘마마무’, ‘미스에이’, ‘비투비’, ‘아스트로’ 등 최근 가장 트렌디한 아티스트의 곡을 작곡한 ‘박우상’ 작곡가가 심혈을 기울여 작업한 곡으로 강렬한 드럼리프와 함께 블루지한 기타 연주가 돋보이는 곡이다.

“낯설어”의 무대 역시 ‘마스크’ 멤버들의 칼군무와 피아노 연주를 연상 시키는 안무로 한번만 봐도 보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마스크’의 멤버들은 모두 각각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데, 리더인 ‘우수’는 작곡팀’Golden hind’ 소속 작곡가로 이번 데뷔 앨범 수록곡 중 2곡을 직접 작사 작곡한 것을 비롯하여, 웹드라마 ost 등에 참여한 실력파 작곡가이다.

‘이륙’은 다수의 독립영화에서 극본과 연출을 맡아 이미 감독으로서 역량을 인정받고 있으며, 여성 그룹 ‘벨로체’의 앨범 전곡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하였고 현재도 감독으로서 활발히 활동 중에 있다.

또한 래퍼를 맡고 있는 ‘ACE(에이스)’는 타이틀곡 “낯설어(Strange)”를 비롯하여 이번 미니앨범 수록곡 중 3곡의 랩 메이킹에 참여하였으며, 언더그라운드 힙합크루 ‘RASSAY SUNZ’에서 활동 중이다.

막내 ‘희재’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다수의 연극과 뮤지컬 공연에 출연한 이력을 가지고 있으며, 멤버 ‘이륙’이 처음으로 연출한 독립영화 ‘나는 뱀파이어다’에서 주연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멤버 모두 전혀 다른 개성으로 매력을 뽐내는 ‘마스크(MASC)’가 뜨거운 여름 태양보다 더 ‘핫’한 음악과 무대로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 곡 소개 –

1. 낯설어 (Strange)
LYRICS : 박우상  l  COMPOSITION : 박우상, 김마초  l  ARRANGEMENT : 박우상
RAP MAKING : ACE

헤어진 연인이 너무도 순식간에 낯설어지는 씁쓸한 감정을 노래한 곡으로 날카로우면서도 어두운 피아노 리프에 블루지한 기타연주가 돋보이는 곡이다. 거칠고 강렬한 드럼리프에 화려하지 않으면서도 무거운 감정을 읊조리는 랩핑이 인상적인 곡이다.

2. 숨도 못 쉬겠다 (I can’t breathe)
LYRICS : 소라  l  COMPOSITION : VANN  l  ARRANGEMENT : VANN
RAP MAKING : ACE, PDAY, 26

마초적인 강렬한 기타리프가 인상적인 이 곡은 하우스와 트랩비트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듣는 재미를 더했다. 좋아하는 여성 앞에서 숨도 못 쉴 만큼 떨리는 감정을 위트 있게 풀어낸 가사가 매력인 곡이다.

3. 의미 없어 (Meaningless)
LYRICS : 우수  l  COMPOSITION & ARRANGEMENT : 우수, DJ head

‘마스크(MASC)’의 리더인 ‘우수’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서정적인 피아노 리프와 스트링, EDM의 변칙적인 사운드가 가미된 댄스곡이다. 혼자 남겨진 상황의 익숙함과 고독함속에 고단한 하루를 잊고 오늘 하루만큼은 즐기며 놀겠다고 위로하는 감정을 담은 곡이다.

4. 왜 또 나야? (Why always me?)
LYRICS : 우수  l  COMPOSITION : 우수, 정구현  l  ARRANGEMENT : 우수, 정구현, 이정우
RAP MAKING : ACE

‘마스크(MASC)’의 리더인 ‘우수’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이다. 자신을 외면하는 부정적인 시선들에 반항적이지만 한편으론 헤어진 연인과의 좋은날을 추억하며 다시 돌아올 날을 기다리는 고독함 등 여러 감정을 표현한 곡으로, 의도된 Trap에서의 래핑을 통해 곡의 장르적 한계를 한층 더 끌어올리려고 했다. 기타와 베이스 등 리얼 악기가 가미된 경쾌한 팝 장르로, 트렌디한 리드신스와 미려한 코러스 라인이 돋보이는 곡이다.

1. 낯설어 (Strange)
2. 숨도 못 쉬겠다 (I can’t breathe)
3. 의미 없어 (Meaningless)
4. 왜 또 나야? (Why always me?)
5. 낯설어 (Strange) (Inst.)
6. 숨도 못 쉬겠다 (I can’t breathe) (Inst.)

http://www.melon.com/album/detail.htm?albumId=2705291